안녕하세요, Minggyu입니다. 윈도우 7에서 스티커 메모를 다양하게 활용하고있는데요, 이번에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스티커 메모를 못찾는 크나큰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가지로 찾아보았는데, 정말 간단해서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 7과 윈도우10의 UI(User Interface)가 굉장히 많이 바뀌면서 윈도우 10을 처음 쓰시는분들은 굉장히 어색할텐데요, Windows검색에 아무리 스티커메모 , 메모를 검색해도 스티커 메모가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검색해야 나올까요?



이 Windows검색에 Sticky Notes를 검색하면 정말 간단한 것이었습니다. 

왜 이름을 Sticky Notes로 변경한것일까요?



다양한 가설들이 존재합니다. Windows 10은 앱기반으로 되어있어서, 메모장이라는 기본 설치파일이 존재하여 앱으로 새로 나온것이라고도 볼수가 있는데요, Sticky라는 영어의 뜻은 '어려운'이라는 뜻인데요.




Sticky Notes라고하면 메모장이라는 뜻이 됩니다. 기존 메모장은 notepad로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Sticky Note말고도 윈도우 10의 메모지가 또 따로 존재할까요?



윈도우10 메모지의 종류는 두가지인데 저는 하나는 메모장 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장2는 줄번호도 나올 뿐만아니라 다양한 여러가지 기능을 포함하고있어요. Sticky Note에서 중요한 메모를 강조할때도 위의 사진처럼 두꺼운 글씨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단축키는 바로 Ctrl + B ( Bold ) 입니다.

한글과 컴퓨터나, 엑셀등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두꺼운 글씨를 표현할때 보통 Ctrl + B의 단축키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윈도우 7 의 스티커 메모처럼 색상도 변경이 가능할까요?

기존의 스티커메모에서는 대략 5가지의 색으로 변경이 가능했었는데요.

Sticky Notes에서는 노란색을 포함해서 총 6가지의 색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메모지 간단하게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